퇴직연금

카드

외환

사이트맵
자주쓰는메뉴
  • 등록된 메뉴가 없습니다.
확대/축소

뱅킹관리

인터넷콜센터

1588-6200

서비스안내

「Ez보안서비스」란?
  •  휴대폰명의인증(본인인증)을 통해 지정된 이용 단말기에서 보안카드, OTP등의 보안매체 없이 각종 전자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
대상고객
  •  만 18세 이상 개인고객(본인명의 휴대폰 소지자)
이용가능채널
  •  인터넷/스마트뱅킹(텔레뱅킹 이용 불가)
서비스 신청 /해지 방법
  •  본인확인서류 및 본인명의 휴대폰 지참 후 영업점 방문 신청/해지
    ※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서비스 가입 불가
    ※ Ez보안서비스 신청시 텔레뱅킹 서비스는 해지됩니다.
이용방법
  •  이용하고자 하는 단말기를 지정 후 해당 단말기를 통해 전자금융서비스 이용
이용 단말기 지정

 PC(4대)

  • 등록하고자 하는 PC에서 인터넷뱅킹 로그인
  • [모바일뱅킹 > 인증·보안 > 보안매체 > 지정PC 등록]에서 QR코드 스캔
  • 휴대폰 본인인증 후 단말기 지정 완료

 스마트폰(1대)

  • 등록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뱅킹 로그인
  • 휴대폰 본인인증 후 단말기 지정 완료
이용 단말기 변경

 휴대폰번호/스마트기기/USIM 칩 등이 변경된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여 Ez보안서비스 재가입 후 이용 단말기 재지정

  • Ez보안서비스 재가입 시 기 등록된 이용단말기 정보 초기화(기 등록된 PC, 스마트폰 내역 모드 삭제됨)
  • PC는 아래의 경우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 단말기 변경 가능
    •  휴대폰 정보가 서비스 신청시와 동일한 경우
    •  스마트기기/USIM칩 등이 변경되었더라도 휴대폰번호가 신청시와 등록하고, 본인명의의 휴대폰인 경우
    •  이용 단말기 변경 화면
      : 인터넷뱅킹>뱅킹관리>보안서비스>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>서비스 신청/변경/해지>PC등단말기지정서비스>내역관리
기타 유의사항
  •   서비스 가입 후 100만원 이상(1일 누적기준) 이체거래시 2채널(전화)인증 후 이체완료
    •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의 추가인증 서비스(2채널(전화)인증)와 별도
  •   서비스 가입 시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PC등단말기지정서비스 및 스마트뱅킹 가입 필수
  •   서비스 가입을 위한 휴대폰명의인증(본인인증) 휴대폰번호는 부산은행 고객정보에 동시적용
  •   서비스 가입 후에는 인터넷/스마트뱅킹을 이용한 고객정보(휴대폰)변경이 불가함
  •   보안매체 입력이 필요한 인터넷거래(쇼핑몰 등 PG거래)의 계좌이체 지급결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